구디 사무실청소업체 바꾸기 전 필수 체크
구디 사무실청소업체 비교 견적금액만 보고 계시나요?
“계약기간이 길어지니 사무실 관리 상태가 점점 안좋아지더라고요.”
이런 고민, 혹시 지금 하고 계시나요?
처음에는 괜찮았던 정기청소업체가 시간이 지나면서 청소 품질이 떨어지고,
소통이나 피드백 반영도 잘 되지 않는 것 같은 경우가 꽤 많습니다.
하지만 막상 새로운 업체를 알아보는 것도 신경쓸게 많기 때문에
‘업체를 바꾸는 게 맞나?’ 하는 고민도 될 수 있어요.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사무실 청소업체 변경 전에 꼭 비교해야 할 기준 4가지를 정리해 드려요!
1. 우리 사무실에 맞는 업체인지 판단하는 기준
2. 실제 견적을 받을 때 체크해야할 항목
3. 오랫동안 퀄리티를 유지할 수 있는 업체를 보는 방법
3만 건 이상의 청소경험을 가진 청소의광장이
단순 홍보가 아닌, 위의 3가지를 함께 얻어갈 수 있도록 솔직하게 알려드립니다.
1. 청소 품질, 어떻게 점검하나요?
⚠️ 지금 받고 있는 청소, 최근 들어 자꾸 신경쓰이나요?
사무실 내부 구석의 먼지, 화장실이나 탕비실의 상태가
예전보다 깔끔하지 않다면 관리가 점점 소홀해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요.
최근 3개월 동안의 상태를 기준으로, 업체와 소통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단기적인 실수인지, 관리 시스템 자체의 문제인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2. 업체의 소통 방식 확인 방법은?

⚠️ 혹시 개선요청한 사항들이 잘 개선되지 않고 있나요?
업무하는 중에 불편한 사항이 생겼을 때,
빠르게 소통이 가능해야 스트레스가 줄어듭니다.
예를 들어,
· 고객 소통용 전용 채널로 바로 연결이 가능한지
· 개선 요청 사항이 다음 청소에 반영이 잘 되는지
· 같은 문제로 여러번 연락하지 않아도 되는지
이러한 소통 방식은 스트레스를 크게 줄일 수 있어요.
구디에 위치한 한 담당자님께서는
‘탕비실 전자기기 외관에 먼지가 계속 쌓여있다’는 불만이 반복되었지만,
매번 요청을 드렸으나 조치가 늦어져서 임직원분께 여러번 불만을 들으셨다고 해요.
결국 ‘빠른 소통이 가능한 업체로 교체’하기 위하여 청소의광장에 연락을 주셨습니다.
청소의광장은 매 청소 후 청소리포트를 무료로 제공하며,
고객소통 전담 창구를 운영하고 있는 부분에서 큰 만족을 느끼고 계십니다.
이렇듯, 문제가 생겼을 때 ‘빠르게 조치된다’는 신뢰가 잘 느껴지는 것이
우리 사무실에 딱 맞는 청소업체를 고르는 중요한 기준입니다.
3. 청소 품질, 들쭉날쭉 한가요?

⚠️ 어떨 땐 청소가 괜찮은데, 또 어떨 땐 실수가 많다면?
분명 이번주는 괜찮았는데, 다음주는 또 미흡하고..
이런 상황에서는 보통 ‘청소 담당자가 다른 사람인가?’라는 생각이 들 수 있어요.
이런 상황이 반복되면 당황스럽고 불만도 늘어나게 될 겁니다.
우리 사무실을 잘 아는 청소 담당자가 고정적으로 관리하지 않는다면
매번 요청사항을 다시 이야기 해야하고 번거로워지며,
청소 품질이 일정하게 유지되기가 어려워요.
좋은 청소업체를 고를 때에는 견적금액 보다도
✔️ 담당자 고정 가능 여부
✔️ 인력 교체 시 사전 안내 여부
✔️ 관리자 주기 점검 시스템
이 3가지가 매우 중요한 기준입니다.
4. 견적 비교 전, 정리하면 좋아요!
| 확인 항목 | 체크포인트 예시 |
|---|---|
| 사무실 전체 면적 | 도면 기준 면적 확인 (공급/전용 등) |
| 평균 상주 인원 | 사무실에서 생활하는 임직원 수 (외근직 별도) |
| 청소 가능 시간대 | 예 : 20시~06시 사이 |
| 방문 견적 가능 시간 | 예외 시간대 (점심시간 등) 체크 |
| 공간 구조 특이사항 | 예 : 창고 분리, 폰부스 여부, 일부 구역만 카펫 등 |
| 현재 청소 상태 | 예 : 직접 청소 or 기존 업체 교체 고려 중 |
위의 체크리스트를 미리 정리해 두면, 비교 시 훨씬 정리가 편해요!
비교표를 토대로 현재 사무실의 상황을 정리해두면,
관리를 잘 하는 업체라면 관리 방법을 더욱 상세하게 안내해 줄 겁니다.
예를 들어,
· 상주 인원이 많다면 먼지 발생량이 많아 자주 청소가 필요하고
· 사무실 일부에 카펫이 있다면 별도의 장비가 필요해요.
면적만 가지고 ‘최소 단가’를 비교하다 보면,
추후에 추가요금이 붙거나 기대한 만큼 관리가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체크리스트만 참고하셔도
우리 사무실에 딱 맞는 업체를 빠르게 찾는데 도움되실 거예요.
이제, 당신 일만 하세요
구디 사무실청소업체 딱 맞는 곳으로 찾을 수 있어요.
구디 지역은 다양한 유형의 사무실이 많은 만큼,
청소업체를 선택하는 기준도 더 섬세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의 4가지 내용만 기억하시면 딱 맞는 업체를 찾으실 수 있어요!
✔️ 최근 청소 품질
✔️ 업체의 소통 방식
✔️ 인력 운영 구조 및 시스템
✔️ 합리적인 견적 기준
이 4가지를 중심으로 점검해 보시면,
가성비만이 아닌 가심비까지 만족하는 선택이 가능할 겁니다.
청소의광장은 사무실 운영에 집중하실 수 있도록,[이제, 당신 일만 하세요] 슬로건을 걸고 관리합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 사무실청소비용 솔직 총정리
👉 우리 사무실에 꼭 필요한 청소가 궁금하다면 : 사무실 정기청소 옵션 선택 가능한가요?
📞 (클릭) 청소보고서 받아보고 싶다면, 바로 전화하기!
청소의광장은
무조건 진행하시라고 말씀드리지 않습니다.
사무실의 쾌적한 공간 관리를 위해 청소는 필수입니다.
하루 8시간 이상 머무는 공간이 깨끗해야
건강 관리는 물론, 업무의 집중도를 향상시켜줍니다.
현재 상황에 맞는 주기를 파악하고,
그에 알맞은 적절한 비용을 선정하는 청소업체로 결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