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용역 알아볼 때 주의사항 5가지

깨끗한 사무실 청소 서비스를 위해 가독성을 높이는 문단 나눔
청소용역, 건물이나 사무실 등 회사에서 알아보고 계실 텐데요.

어떤 청소업체에 믿고 맡겨야할지 고민되는 분들께서 이 글을 보러 오셨을 겁니다.

믿을만한 업체인지, 청소는 깨끗이 하는지 계약 전에는 미리 알기 어렵기 때문에,

‘이 청소업체는 신경 안 쓰고 알아서 잘 관리해 줄까?’라는 고민이 생길 수 밖에 없어요.

 

그래서 청소용역 알아볼 때, 어떤 점을 주의 깊게 봐야하는지

약 2만건 이상 청소를 진행한 회사로서 핵심만 짚어드리겠습니다!

 

청소용역 알아볼 때 체크사항 5가지!

1. 청소업체가 진행하는 고객사 체크하기!

전문성을 갖춘 청소업체는 보통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만약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청소업체에 직접 물어보셔도 됩니다!

2. 어떤 업종을 주로 청소하는 업체인지 체크하기!

주력 업종이 있다기 보다 여러 업종으로 다양한 업체라면,

본질에 충실하지 않는 청소업체일 수 있습니다.

하나의 업종을 표준화하고 연구하기에도 시간이 꽤나 많이 소요되기 때문이에요.

3. 청소 품질만 어필하는 업체는 피하기! (대청소 제외)

정기청소 및 정기관리 청소용역의 경우,

정해진 시간 내에 한정된 인력이 공간을 관리해야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해진 시간과 인력이 퀄리티 있는 청소를 진행하려면 강력한 약품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강한 약품을 사용한다면 공간에서 생활하는 사용자 건강에도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보고 체계 방식 체크하기!

정기청소 청소용역은 특히나 고객사와 청소 담당자의 소통이 중요합니다!

공간을 책임지는 청소 진행자가 고객사에게 빠르게 전달하지 않으면, 긴급 이슈가 발생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예를 들어, 야간 시간대에 청소 진행 중 사무실에 누수를 확인했다면?

당일 오전에 고객사에서 빠르게 처리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청소 담당자가 고객사에 전달이 늦는다면 더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청소업체의 청소 진행과 고객사의 업무 및 운영시간이 다른 만큼,

이슈가 갑작스레 생기는 만큼 빠르고 명확한 소통의 중요성이 매우 높은데요.

그렇기에 보고 체계에 대한 신속성과 편의성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5. 인력 수급이 원활한지 체크하기!

청소하는 담당자가 긴급한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가령 건강상의 문제나, 차량 문제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대체인력과 역량이 있는지 확인해야 해요!

그래야 원활하고 명확한 공간 관리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고려해야 할 사항이 5가지보다 더 많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분들이 청소용역, 청소업체를 알아보시면서

많이 놓치고있는 부분들을 중점적으로 알려드렸어요!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무실 청소용역 알아보신다면,

아래 포스팅에서 조금 더 세부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 청소의광장 정기청소 현장 모습 보러가기

청소의광장은
무조건 진행하시라고 말씀드리지 않습니다.

이 글을 여기까지 보셨다면,

우리 공간을 사용자를 진심으로 위하는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청소도 컨설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문 청소업체 청소의광장은

고객사와 공간에 대해서 충분히 소통해 본 뒤,

해결 방법에 대해 솔직하게 솔루션을 드리고 있어요.

 

우리 공간에 딱 맞는 견적과 비용,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 문의해 주세요.

 


함께 보면 도움 되는 글 👉
사무실 청소비용 및 범위 총 정리